교수소개

이선미 교수

시각멀티미디어전공

연락처 : 031-400-5714

■ 학력

한양대학교 응용미술과 시각멀티미디어전공 이학박사
영국 Brunel University, Design and Branding Strategy 석사
이화여대 디자인학부 시각정보디자인 석사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 회화·판화전공 학사[시각정보디자인 부전공, 미술사학 부전공] 

 

■ 교육경력 

  • 2022. 09 ~ 현재 한양대학교 디자인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조교수
  • 2011. 03 ~ 2022. 08  홍익대학교, 단국대학교, 한양대학교, 인덕대학교, 서일대학교 강사/겸임조교수

 

■ 활동경력 

  • 2022 국민정책디자인전문가 심사위원, 산림청 주관
  • 2021 ~ 2022 한양인문학진흥센터(인공지능 UX디자인센터) 연구원
  • 2018 ~ 2021 코어브랜드 대표
  • 2015 ‘광복 70년 가슴을 뛰게하는 태극기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1층, 서울지방보훈청
  • 2015 ‘Be Together: A Bridge between Art & Community’, 서울 갤러리 아트스페이스 H
  • 2014 ‘Cutting Edge’, Korea Design Center, Sengnam, Korea
  • 2014 The 3rd Group Exhibition GRA, 서울 상암 DMC 갤러리
  • 2013 The 1st Solo Ebhibition ‘Ordinary Day’, 5Th Base Gallery London, UK
  • 2013 제1, 2회 GRAA무지개 그룹전, 서울 유디갤러리
  • 2011 ‘올바른 원산지표시 정착 캠페인 광고’ 심사위원, 관세청 주관
  • 2007 ~ 2009 KOSNEY Life Style Shop (주)프라임인터내셔날 디자인팀
  • 2007 ‘어린이를 위한 창덕궁’ 제작, 한국문화재단 주관
  • 2007 ‘The Voyage of Young Korean Women Artists’, Candle-factory.ch, Zurich, 스위스
  • 2006 ~ 2007 제 2, 3회 ‘WAVE Exhibition & Award 2007’, London, 영국
  • 2006 ~ 2007 제17, 18, 19, 20회 ‘Design 505’전, 이화아트센터 서울

■ 연구실적 

  • 2019. 06 사용자 참여중심 디자인 패러다임 연구-참여적 디자인, 공동디자인, 공동창조, 리빙랩, 오픈디자인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학학회 25권
  • 2017. 08 스마트미디어 기반 시민참여형 공공 서비스 디자인 연구, 국내박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 2013. 06 서비스 차용 브랜드 전략을 통한 서비스 경험의 확장,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40호
  • 2010. 12 Design and Branding Strategy through EES to Enhance Brand Experience 해외석사학위논문, Brunel University
  • 2008. 01 현대사회에서의 관념과 행동의 획일화에 대한 시각적 표현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