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학과

미술작품을 활용한 전문적인 미술치료전문가 양성, 심리치료의 도구로 이미지와 창조가 반영되는 미술활동과 미술작품을 활용하여 인격의 통합과 재통합을 돕는 미술치료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미술치료의 여러 이론과 기법을 활용하여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부부, 가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상에게 미술치료를 실제로 적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한 상담이론, 정신병리, 그림에 의한 심리진단 및 투사검사 등 미술치료의 이론과 진단법 그리고 치료법에 대한 미술치료 이론과 임상실습을 교육내용 으로 하고 있다.

 

미술치료학과는 미술치료교육 현장의 학문적 요구를 수용하여, 최신 미술치료교육 관련 이론과 실제에 대한 내용을 습득하고, 미술치료 교육자로서의 핵심역량을 개발하도록 하여 미술치료교육을 위한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또한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가 통합된 양질의 교과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인간의 건강한 성장과 삻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미술치료교육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과정의 특징은 기초과목으로 일반상담 및 심리치료 관련 교과목 이수가 요구되며, 임상현장, 교육현장에서의 실습을 체계화, 조직화하여 졸업과 동시에 치료전문가로서의 능력을 갖추도록 하며, 국제교류를 통한 Workshop 및 Seminar 프로그램을 활성화 한다.

 

※대표강좌

 교과목명

대표교강사 

교과목개요서 

창의적미술치료

CREATIVE ARTTHERAPY

 

이현주

이현주

 

다양한 매체와 기법의 활용을 알아보고, 상황과 증상에 맞는 창의적인 기법을 적용하여, 현제, 사회적인 상황을 반영한 매체의 활용으로 미술치 료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특성 있는 매체의 활용을 미술치료에 접목시킨다.

미술심리학

ART PSYCHOLOGY

 

박성은

박성은

 

미술 안 에서 심리적 차원의 역동과 발달단계, 특성을 알아보고, 내담자 개인의 문제와 집단 안 에서의 적응, 심리적 발달단계를 알아본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