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경영학과는 급변하는 글로벌화의 정보사회의 도래에 발맞춰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가치창출 경영교육" 이라는 비전과 "산·학협동을 통한 국제적인전문인양성" 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세계화' 및 "산·학협동'이라는 두가지 발전전략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 발전전략을 기본 축으로 하여 전문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미래의 경영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경영학과는 혁신적인 교육과정, 탁월한 교수진, 풍부한 장학금, 국내·외 교육기관과의 협력, 해외 유수대학과의 상호교류등 경영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전문교육기관으로서 타 대학원과 비교할 수 없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실용형 혁신을 추구하는 커리큘럼으로 혁신과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첨단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현장맞춤형 기업경영 교육과정을 통해 경영 전문지식과 국제화 역량을 갖춘 글로벌 경영전문인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강좌

 교과목명

대표교강사 

교과목개요서 

기업지배구조와M&A

CORPORATE GOVERNANCE & M&A

 

 

 

본 과목은 법학을 전공하지 않은 수강생들에게 회사, 특히 주식회사에 관한 기본적인 법률들을 강의하는 과목이다. 주식회사의 설립부터 시작해서 주식과 주주, 기관, 자본, 조직변동(특히 M&A), 해산의 과정에서 직장인들이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을 이론적인 부분들은 생략 하고 사례를 위주로 설명하도록 한다. 특히 2012년부터 새로운 개정 상법이 시행되므로 새로 상법에 추가된 제도들에 대해서 도입배경과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그리고 법학과 경영학에서 동시에 중요시되는 것 중에 대표적인 것이 M&A에 대한 내용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도 M&A가 활발하게 행해지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따라서 M&A의 수단과 방어방법에 대한 법적인 내용들을 설명해서 수강생들의 M&A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한다. 

전략적소비자분석

STRATEGIC CONSUMER ANALYSIS

 

 

 

오늘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기업이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면 살아남을 수 없다. 따라서 소비자의 욕구를 이해하는 일이 매우 중요한데 소비자는 여러 가지의 환경에 의해서 구매 행동에 영향을 받는다. 이 과목에서는 이러한 마케팅의 원리들을 파악하여 기업의 마케팅관리자로서 실무적응능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