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전공

전공소개

경영 전공은 급전괴는 글로벌화의 정보사회의 도래에 발맞춰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가치창출 경영교육"이라는 비전과 "산·학협동을 통한 국제적인 전문인 양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세계화'및 '산·학협동'이라는 두가지 발전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이 발전전략을 기본 축으로 하여 전문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미래의 경영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역동적으로 사업기회를 창출 및 극대화 할 수 있는 실무 적응력과 순발력이 뛰어난 인재를 배출하고자 한다. 이 교육목적을 실현하기 위해서 다음의 세부 교육목표를 둔다.



교육목표

1.완벽한 인터넷 교육환경의 제공을 통해 e-비지니스 및 관련분야에 대한 실천적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2.다양한 프로젝트 및 사례연구를 통해 창의성 및 전략적 사고를 향상시킵니다.

3.연구 및 개발을 통해 제조, 금융, 유통, 정보 산업 등 전 산업 분야의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e-비지니스 사업추진에 주역이 될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4.디지털 경제시대에 경영관리능력 및 현실 적응력이 뛰어난 실용적인 인재를 양성합니다.

5.디지털 경제시대에 21세기를 주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경영인을 양성합니다.

 

※대표강좌

교과목명

대표교강사

교과목개요서

기업지배구조와M&A

CORPORATE GOVERNANCE & M&A

 

이희종

이희종

본 과목은 법학을 전공하지 않은 수강생들에게 회사, 특히 주식회사에 관한 기본적인 법률들을 강의하는 과목이다. 주식회사의 설립부터 시작해서 주식과 주주, 기관, 자본, 조직변동(특히 M&A), 해산의 과정에서 직장인들이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을 이론적인 부분들은 생략 하고 사례를 위주로 설명하도록 한다. 특히 2012년부터 새로운 개정 상법이 시행되므로 새로 상법에 추가된 제도들에 대해서 도입배경과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그리고 법학과 경영학에서 동시에 중요시되는 것 중에 대표적인 것이 M&A에 대한 내용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도 M&A가 활발하게 행해지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따라서 M&A의 수단과 방어방법에 대한 법적인 내용들을 설명해서 수강생들의 M&A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한다.

전략적소비자분석

STRATEGIC CONSUMER ANALYSIS

김기형

오늘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기업이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면 살아남을 수 없다. 따라서 소비자의 욕구를 이해하는 일이 매우 중요한데 소비자는 여러 가지의 환경에 의해서 구매 행동에 영향을 받는다. 이 과목에서는 이러한 마케팅의 원리들을 파악하여 기업의 마케팅관리자로서 실무적응능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