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연주학과

image 

재즈연주학과는 연주를 바탕으로 하는 실기 수업 중심의 교과 과정을 통한 연주인 양성을 목표로 하는 전문 연주자 과정 석사 프로그램이다. 악기별로 선발된 소수의 학생들은 국내 정상급 교수진들과 함께 활발히 교류하며 짜임새 있고 통일성 있는 이론, 실기 수업을 통해 음악적 지식 및 기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해외 재즈 아티스트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게 된다.

 

나아가 재즈연주학과는 학생들이 실전 연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연주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자연스럽게 몸으로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재즈연주학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재즈 음악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연주 기회를 통해 연주 커리어를 쌓으며 본인이 추구하는 음악의 경지를 한층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이다.


 수여 학위

재즈연주학 석사 (Master of Jazz Performance)

▶ 선발 대상

관악(색소폰, 트럼펫, 트럼본), 피아노, 베이스, 드럼, 기타, 보컬, 그 외 악기(비브라폰, 플룻, 바이올린, 첼로, 하모니카 등)

▶ 오디션 요강 

모든 악기 - 재즈 스탠다드 곡 중 자유곡 2곡을 선곡해서 연주.

단, 곡 스타일은 미디엄 스윙, 발라드, 업템포, 라틴 스타일 중 1곡은 미디엄 스윙, 1곡은 본인 선택.  *상주 반주자 대기 예정*

베이스 - 두 코러스 워킹 베이스 라인 연주 후 솔로

드럼 - 업템포 곡 필수 (BPM 260 이상)

 

※실용음악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portsnarts.hanyang.ac.kr/music/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