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성장과 진화해가는 스포츠산업 현장의 다양한 수요와 글로벌 트렌드를 이해하고 스포츠경영전공 전문지식을 갖춘 융합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스포츠경영학과는 급변하는 스포츠산업 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현장전문가, 경영학 이론을 중심으로 한 교수자, 그리고 스포츠비즈니스 리서치 및 마케팅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현장-이론-리서치를 중심으로 교육한다.
스포츠산업경영 관련업계 종사자의 혁신시장 개척을 위한 연구, 재교육, 취업, 창업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교과과정을 기반으로 설계된 역량 별 교과 세분화를 통해 한양대학교 융합산업대학원의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함. 배출된 구성원들은 스포츠산업 현장을 선도하고 혁신적 인력으로 현장, 이론 및 리서치 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것임
교육목표 |
인재역량 |
현장에서의 사명감을 가진 스포츠경영자 |
윤리적 역량(Ethical Competence) |
인본적 소양을 갖춘 스포츠경영자 |
교양적 역량(Cultural Competence) |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현장 중심의 스포츠경영자 |
직업적 역량(Professional Competence) |
스포츠산업 트렌드를 이해하는 스포츠경영자 |
창의적 역량(Creative Competence) |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스포츠경영자 |
소통적 역량(Communicative Competence) |
스포츠혁신과 융복합의을 이해하는 스포츠경영자 |
혁신적 역량(Innovative Competence) |
스포츠산업 혁신을 창출하는 스포츠경영자 |
지속가능한 역량(Sustainable Capabiliti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