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학과

지속적인 성장과 진화해가는 스포츠산업 현장의 다양한 수요와 글로벌 트렌드를 이해하고 스포츠경영전공 전문지식을 갖춘 융합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스포츠경영학과는 급변하는 스포츠산업 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현장전문가, 경영학 이론을 중심으로 한 교수자, 그리고 스포츠비즈니스 리서치 및 마케팅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현장-이론-리서치를 중심으로 교육한다.

 

스포츠산업경영 관련업계 종사자의 혁신시장 개척을 위한 연구, 재교육, 취업, 창업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교과과정을 기반으로 설계된 역량 별 교과 세분화를 통해 한양대학교 융합산업대학원의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함. 배출된 구성원들은 스포츠산업 현장을 선도하고 혁신적 인력으로 현장, 이론 및 리서치 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것임  

 

 교육목표

 인재역량

 현장에서의 사명감을 가진 스포츠경영자

 윤리적 역량(Ethical Competence)

 인본적 소양을 갖춘 스포츠경영자

 교양적 역량(Cultural Competence)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현장 중심의 스포츠경영자

 직업적 역량(Professional Competence)

 스포츠산업 트렌드를 이해하는 스포츠경영자

 창의적 역량(Creative Competence)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스포츠경영자

 소통적 역량(Communicative Competence)

 스포츠혁신과 융복합의을 이해하는 스포츠경영자

 혁신적 역량(Innovative Competence)

 스포츠산업 혁신을 창출하는 스포츠경영자

 지속가능한 역량(Sustainable Capabilities)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