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학과

 고부가가치 산업의 핵심인 스포츠산업은 경영, 경제, 방송 등과 융합된 분야로 스포츠경영학전공은 스포츠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스포츠경영학전공은 이러한 목적에 부응하기 위하여 경영과 스포츠의 융합을 토대로 전문적인 여러 분야의이론과 기법을 교육하여 스포츠 산업현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사회에 영향력을 미치는 창의적 현실감 있는 전문인을 육성 교육한다. 

 

스포츠경영전공

 

※대표강좌

교과목명

대표교강사

교과목개요서

스포츠커뮤니케이션

Sports Communication

 

스포츠커뮤니케이션 강좌는 뉴미디어와 결합하여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되는 스포츠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스포츠의 가치와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스포츠경영에 대한 문제를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틀을 연구하고 실질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신 기법을 적용, 분석, 개선한다. 스포츠는 일반 대중에게 적절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포츠에 대한 대중들의 욕구가 다양화되고, 이에 따라 미디어의 영향도 증가되면서 새로운 산업의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분석하고 스포츠의 전 분야에 효과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데 교육의 주안점이 있다.

스포츠경영전략

SPORTS STRATEGIC BUSINESS

권재윤

권재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