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학과

지속적인 성장과 진화해가는 스포츠산업 현장의 다양한 수요와 글로벌 트렌드를 이해하고 스포츠경영전공 전문지식을 갖춘 융합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스포츠경영학과는 급변하는 스포츠산업 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현장전문가, 경영학 이론을 중심으로 한 교수자, 그리고 스포츠비즈니스 리서치 및 마케팅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현장-이론-리서치를 중심으로 교육한다.

 

스포츠산업경영 관련업계 종사자의 혁신시장 개척을 위한 연구, 재교육, 취업, 창업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교과과정을 기반으로 설계된 역량 별 교과 세분화를 통해 한양대학교 융합산업대학원의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함. 배출된 구성원들은 스포츠산업 현장을 선도하고 혁신적 인력으로 현장, 이론 및 리서치 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것임  

 

 교육목표

 인재역량

 현장에서의 사명감을 가진 스포츠경영자

 윤리적 역량(Ethical Competence)

 인본적 소양을 갖춘 스포츠경영자

 교양적 역량(Cultural Competence)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현장 중심의 스포츠경영자

 직업적 역량(Professional Competence)

 스포츠산업 트렌드를 이해하는 스포츠경영자

 창의적 역량(Creative Competence)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스포츠경영자

 소통적 역량(Communicative Competence)

 스포츠혁신과 융복합의을 이해하는 스포츠경영자

 혁신적 역량(Innovative Competence)

 스포츠산업 혁신을 창출하는 스포츠경영자

 지속가능한 역량(Sustainable Capabilities)


 

 

※대표강좌

 교과목명

대표교강사 

교과목개요서 

스포츠에이전트

SPORTS AGENT

심우택

심우택

 

 

 스포츠커뮤니케이션

SPORTS COMMUNICATION

 스포츠커뮤니케이션 강좌는 뉴미디어와 결합하여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되는 스포츠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스포츠의 가치와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스포츠경영에 대한 문제를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틀을 연구하고 실질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신 기법을 적용, 분석, 개선한다. 스포츠는 일반 대중에게 적절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포츠에 대한 대중들의 욕구가 다양화되고, 이에 따라 미디어의 영향도 증가되면서 새로운 산업의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분석하고 스포츠의 전 분야에 효과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데 교육의 주안점이 있다.

스포츠경영전략

SPORTS STRATEGIC BUSINESS

 

글로벌 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함께 80조 규모로 성장한 국내 스포츠 시장의 경영 환경을 이해하고 전략경영의 중요성과 이를 구성하는 프로세스와 분석, 평가 방법을 학습한다. 또한 스포츠 소비자별, 분야별, 제공가치에 따른 10개의 성공적인 스포츠 기업의 전략적인 경영 모델과 사례를 연구하여 효과적인 의사결정 방법과 전략적 사고를 함양한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