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디자인학과

융합디자인학과는 융합 디자인 교육을 통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방법론의 학습과 실험실습을 통하여 미래 융합 디자인의 주역이 될 수 있는 실무적 능력과 연구 능력을 갖춘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융합디자인학과는 조형력과 해석력을 바탕으로 과학적 디자인 접근방법의 연구와 실무적응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과학적 사고력과 창조성을 개발시키는 교육과 함께 경제성과 합목적성이 수반되는 독창적 창조자로서 디자인 분야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한다. 디자인은 인간의 생활에 필요한 요소를 제공 또는 생산하기 위한 디자인 실무와 이론 교육을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융합디자인학과에는 디자인관련 다양한 세부 전공이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공공·환경디자인, 시각패키지, 인터랙티브디자인, 패션뷰티디자인, 브랜드디자인, UI/UX디자인 등이다.


※대표강좌

 교과목명

대표교강사 

교과목개요서 

디지털스마트패키징

DIGITAL SMART PACKAGING

 

 

 

4차 산업혁명에 있어 날로 스마트해지는 디지털 스마트 패키지디자인의 이론을 학습하여 첨단 IOT를 접목한 패키지를 제작 구현해 보는 실험 실습 중심의 수업이다.

디자인스프린트

DESIGN SPRINT

 

 

 

디자인스프린트에서는 디자인, 프로토타입, 고객 테스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거나 비즈니스 문제에 대한 답을 찾는 5단계 디자인 마인드를 배우는 수업입니다.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구현하기 전에 꼭 배워야 할 수업입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