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목표 및 특징 | ||
ERICA 최고경영자과정(AMP)의 교육목표는 한양대학교의 건학정신인 사랑의 실천을 기본으로 우리나라의 산업발전에 필요한 이론과 기술을 겸비한 전문 경영 인재를 양성함에 있다. | ||
◆ 기대효과 | ||
1. 기업환경 변화를 이해하고 대응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경영인을 양성한다. | ||
2. 실무에 정통한 전문경영인을 양성한다. | ||
3. 풍부한 교양을 통하여 지혜와 인격을 갖춘 전문경영인을 양성한다. | ||
◆ 주요 교육내용 | ||
1. 4차 산업시대의 환경변화와 기업전략 | ||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경제와 산업의 Mega Trend를 파악하고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학습 | ||
01/ 환경변화 | ||
4차 산업시대의 경제의 패러다임 변화와 이해 | 팬데믹 이후의 산업의 변화 | |
한국경제의 발전과 과제 | ||
02/ 기업전략 | ||
빅데이터를 활용한 경영전략 | 4차 산업시대의 기술경영 | |
미래 신산업 연구 | ||
2. 경영에센스 | ||
경영의 본질인 경영학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지식과 최신 경영이론을 학습 | ||
01/ 경영의 이해 | ||
기업의 회계와 지업지배구조 | 차별화된 전략과 마케팅 | |
조직 및 인적자원관리 | ||
02/ 최신경영 이론 | ||
Mega Trend 시대의 CEO 역할 | 리더십, 조직관리, 경영전략의 최신이론 | |
혁신제품 개발 및 디자인과 감성공학 | ||
3. CEO의 자기관리 및 리더십 | ||
강소기업의 CEO에게 필요한 자기관리 방안, 소통과 나눔, 리더십 등을 학습 | ||
01/ 자기관리 | ||
CEO의 건강 및 시간관리 | CEO의 재테크 및 절세 | |
CEO의 생애 설계 | ||
02/ 소통과 나눔 |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 | 지역사회 공헌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 | |
나눔의 경영을 통한 사회공헌 | ||
03/ CEO의 커뮤니케이션 |
||
CEO의 화술과 인간관계 | 경영자의 리더십과 조직문화 | |
4. 강소기업의 CEO에게 필요한 인문, 예술, 역사, 철학적 소양 | ||
강소기업의 리더에 필요한 CEO의 기본소양과 자기관리 방안을 학습 | ||
01/ 역사와 철학 | ||
동양문화의 이해 | 르네상스시대의 융합과 사고 | |
중국, 동남아 및 이슬람 문화와 경제의 이해 | 동/서양의 역사의 리더십 | |
02/ 문화와 예술 | ||
시문학, 미학과 건축 | 음악과 오페라 | |
글로벌 음식과 와인 | 웰빙과 스포츠 | |
◆ 대표 초청강사 | ||
양내원 | 한양대학교 ERICA 前부총장 | |
박범영 | 한양대학교 ERICA 학생처장 | |
송지성 | 한양대학교 ERICA 디자인대학장 | |
유봉영 | 한양대학교 ERICA 국제처장 | |
이희수 | 한양대학교 ERICA 국제문화대학 명예교수 | |
박훈기 |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 |
공문선 | 커뮤니케이션클리닉 원장 | |
김남진 | 한국건강증진연구소 대표 | |
신상훈 | (주)톡킹스피치 대표 | |
이요셉 | 한국웃음연구소 대표 | |
임경민 | 한국부동산경매코칭센터 대표 | |
하동식 | 변화혁신 아카데미 원장 | |
허석호 | KPGA 정회원 | |